안녕하세요. 전설의 여행가이드 카이가 또 왔어요.

카이는 오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시원한 수박주스를 마시고 왔어요. 수막 통째로 갈아서 만든 시원달달한 주스 한잔 마시고 나니까 갈증도 없어지고 속까지 시원해져서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여행가이드답게 오늘은 카이와 함께 멀리는 아니지만 확실한 재미를 보장하는 전통시장 여행을 떠나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한국 전통시장하면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한국 전통 먹거리도 있고 싱싱한 제철채소며 과일이며 펄떡펄떡 날뛰는 생선코너가 떠오르기도 하죠. 지역에 따라 특산물이 중심이 되기도 하고 도심에 있는 전통시장은 생필품이나 수입과자같은 마트에서 볼것 같은 상품들도 진열되어 있답니다. 그런데 이런 볼거리들 뿐만 아니라 뭐니뭐니해도 시장은 먹거리가 정말 최고에요. 떡볶이 순대 튀김같은 소울푸드부터 빈대떡, 닭강정같은 그 시장만의 시그니처 메뉴가 있잖아요.

그래서 먹거리하면 빠질 수 없는 광장시장을 가보려고 합니다.

모두 저와 여행을 떠나실 준비 되셨나요?

광장시장은 서울 종로에 있는 큰 시장입니다. 처음 1905년 7월 조선 상인들이 광장주식회사를 설립하여 처음 만들어진 한국 최초의 100년도 더 된 상설 시장이랍니다.

(출처: 100년 전통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 – 광장시장 (kwangjangmarket.co.kr))

광장시장은 한국 전통시장의 모습을 하면서도 크게 두가지 포인트로 구경하면 좋아요.

먼저 먹거리로 광장시장은 한국 전통시장 베스트 3에 들거에요! (속초시장 닭강정, 자갈치시장 꼼장어 등등등)

광장시장의 김밥, 떡볶이는 종로 도매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먹거리가 늦은 시간까지 야시장으로 열릴만큼 다양하고 먹음직하죠. 게다가 빠질 수 없는 메뉴는 빈대떡과 육회랍니다. 정말 맛있으니까 기대하셔도 좋아요. 시장의 활기를 느끼고 싶다면 대로 중간의 노점 음식점도 좋고 음식에 집중해서 배부르게 먹고 싶다면 식당으로 들어가서 자리를 잡아보세요. 막걸리와 빈대떡으로 시작했다가 이것저것 하나씩 시켜서 먹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를거에요.

카이가 광장시장의 메뉴를 더 추천하자면! 바로 오늘도 먹었던 과일주스! 여름이라 주변에 생과일을 갈아서 파는 집이 있는데요. 매운 떡볶이를 먹고 놀란 속을 달래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있어요. 만약 겨울에 광장시장을 가신다면 팥죽집 추천드립니다. 직접 삶은 팥으로 만든 팥죽이 빛깔부터 영롱하거든요. 아셨죠?

광장시장은 데이트 코스로도 좋아요.

청계천 산책하고 내려와서 광장시장에서 맛있는 음식 먹고

주변 패션 도매상가에서 쇼핑도 하고 볼거리 먹을 거리가 많아서 취향을 타지 않는답니다.

다만 체력이 좀 필요할 뿐이죠!

패턴도 귀여운 다양한 삼베 원단을 만나볼 수 도 있어요.

거칠거칠한것 같지만 몸에 들러붙지 않는 삼베의 쿨한 느낌은 여름 침구, 의류 소재로 제격이죠.

광장시장에 가면 또 다른 매력은 바로 수입 구제 상가가 있어요.

누가 입었을지 모르는 옷이라 호불호가 있겠지만 진정한 패션리더는 세월 속에서 진가를 찾아내는 법이죠. 예전 디자인이 되돌아 오기도 하고, 잘 보면 명품이 숨어있기도 하고요. 옷은 소재가 중요하니까 시간이 좀 지났어도 모직100프로 이태리원단, 가죽 이런 제품은 정말 아주 값싼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보물찾기가 따로 없어요. 친구나 연인과 가서 시간을 보내며 나름의 패션쇼를 해도 정말 재미있는 추억이 될거에요. 멋진 사진 많이 찍으실거에요! 추천추천

자 광장시장 만나러 지금 저 카이와 함께 가보시겠어요?

(유투브 구독, 좋아요, 알람설정은 카이에게 더 좋은 여행지를 소개해드릴 힘이 된답니다!)

 

https://enjoystreet.com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하신가요?
댓글 보기 코멘트 숨기기
Comments to: 광장시장, 전통시장 구경은 오감충족 재미 보장이죠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