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이어지는 한파로 따뜻한 봄이 더욱 기다려지는 요즘인데요,
옆 나라 일본의 오키나와에서는 한발 앞선 봄맞이 ‘벚꽃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더욱더 봄이 기다려지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1월에 벚꽃이 피는 벚꽃축제, 오키나와 벚꽃축제를 소개하려 합니다.

1월에 벚꽃이 핀다…?

1월 하순에서 2월 중순까지 오키나와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빠른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일본 가장 남쪽에 위치한 오키나와는 한겨울에도 20℃ 내외의 기온을 유지할 만큼 따뜻해서 일본에서 가장 먼저 벚꽃이 피는 지역입니다. 그중에서는 1월 말부터 2월 초까지 가장 많이 벚꽃이 피는데요, 지역에 따라서는 2월 말까지도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의 벚꽃과는 일본의 다른 지역과 조금 다른데요.
바로 피는 꽃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이지요.
진한 분홍빛을 띠는 벚꽃은 오키나와에서만 볼 수 있는, 칸비자쿠라(寒緋桜,カンヒザクラ)입니다.

칸비자쿠라(寒緋桜,カンヒザクラ)

칸비자쿠라는 종벚나무, 대만 벚나무라고도 불립니다.
특히 색이 진한 분홍빛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나 아름다운 꽃을 만끽할 수 있는 오키나와 벚꽃축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키진구스쿠 벚꽃 축제(今帰仁グスクまつり)

음악과 빛으로 환상적인 공간이 연출되어 나키진구스쿠 성터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세계문화유산인 나키진구스쿠에서 특별하고도 한 발 빠른 오키나와의 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축제 기간 : 2023년 1월 21일(토)~1월 29일(일)
– 축제 장소 : 세계유산 나키진구스쿠(성터)
– 축제 시간 : 오전 8시~오후 9시 (입장 마감 8시 30분)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nakijinson.jp/news.php?recommendation=1

모토부 야에다케 벚꽃축제(もとぶ八重岳桜まつり)

해발 453m의 야에다케는 오키나와 본섬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으로, 약 7천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아름답게 수놓은 벚꽃축제의 명소입니다.

특히 녹색의 나무들과 진한 벚꽃의 대비가 인상적입니다.

– 축제 기간 : 2023년 1월 21일(토)~2월 5일(일)
– 축제 장소 : 야에다케 사쿠라숲공원
* 스테이지 이벤트는 1월 21일~22일에만 열립니다
* 모든 점포가 운영하는 건 기간 중의 토요일과 일요일입니다. (일부 점포에 한하여 평일에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town.motobu.okinawa.jp/newslist/45

나고 벚꽃축제(名護さくらまつり)

“선명한 분홍색으로 둘러싸는 약 2km의 산책로”

정상의 전망대를 목표로 걷다보면 에메랄드 그린의 동중국해와 벚꽃의 아름다운 조화를 즐길 수있는데요, 1월 하순부터 2월 중순의 나고중앙공원은 벚꽃으로 붉게 물듭니다.

​- 축제 기간 : 2023년 1월 28일(토)~1월 29일(일)
– 축제 장소 : 나고성 공원 및 나고시 일대
* 다양한 이벤트가 여러 장소에서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오프닝 세레모니 : 나고성 남쪽 입구 공원
* 가장행렬 : 나고 사거리 도로
* 가든 페스타 : 나고 항구 안에서

– 공식 홈페이지 : https://nagomun.or.jp/event/1606/

우루마 누리강 벚꽃축제(うるまヌーリ川桜並木めぐり)

©2023 Okinaw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우루마시의 누리천을 따라 심어진 약 600그루의 벚꽃나무, 강을 따라 피어있는 벚꽃나무는 오키나와에서도 드물다고 하는데요

약 1.5km의 꽃길을 만끽할 수 있는 우루마 누리강 벚꽃축제(うるま市ヌーリ川桜並木めぐり)는 2023년 2월 중순 개최를 예정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일정을 확인해보세요. (공식 홈페이지 : https://matsuri-no-hi.com/matsuri/41610)

야에세 벚꽃축제(やえせまつり)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된 시사와 야에세쵸의 캐릭터인 시-짱을 만날 수 있는 야에세쵸.

라이트업을 시작으로 벚꽃은 물론 코스모스까지 한 번에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남부의 벚꽃 명소인 야에세 벚꽃축제(やえせ桜まつり)입니다.

나하 벚꽃축제(なはさくらまつり)

©2023 Okinaw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나하시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벚꽃축제.

민요와 에이사 등 스테이지 이벤트를 시작으로 포장마차와 원예 판매 등 어른 아이 모두가 즐길 수있는 축제로 장소인 요기 공원은 오키나와 소바 맛집으로 유명한 ‘OKINAWA SOBA EIBUN’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있답니다. 벚꽃과 함께 소바도 즐겨보세요.

한발 앞선 오키나와에서의 봄맞이로 여행으로 즐거운 시간되세요.

Contributor
Do you like 제인의발견's articles? Follow on social!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하신가요?
댓글 보기 코멘트 숨기기
Comments to: [벚꽃축제–일본] 일본에서 가장 먼저 벚꽃이 피는, 오키나와 벚꽃축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LOGIN